공공구매론

공공구매론은 중소기업의 판로지원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공공기관과 계약한 사실을 근거로 은행에서 생산/운영 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는 중소기업지원을 위한 금융서비스 입니다.

1. 지원내용

신청대상
- 공공기관과 계약을 체결한 중소기업
대출한도
- 계약금액(단가계약은 발주금액)에서 선금 수령액을 제외한 금액의 최대 80%까지 신청 가능
대출한도 예외(기업은행)
대출조건
- 금리는 은행의 대출심사 및 신청기업의 신용도에 따라 결정되며, 기타 금융 부대 비용을 감안하여 기존 일반 신용대출대비 저렴
- 은행의 대출심사에서 아래의 예시에 따라 부득이 대출진행이 불가능 할 수도 있음
- 예시) 해당은행 거래실적이 없는 경우, 신용도가 은행기준에 미충족할 경우 등
취급은행
- 6개은행(기업, 산업, 하나, 부산, 경남, 광주)
신청시 필수사항
- 공공구매정보망(www.smpp.go.kr) 회원가입
- 신용평가등급확인서(공공기관제출용), 공공기관과의 계약서
- 금융기관(은행)방문 및 대출심사

2. 처리절차

절차흐름
공공구매론 지원 흐름도 공공구매론 지원 흐름도
절차설명
공공구매론 지원 흐름도
문의처
- 관리 기관 :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정책실 판로지원과(☏ 042-481-8918)
- 운영기관 : 중소기업유통센터(☏ 042-712-5621, 5623) 공공구매종합정보 콜센터(☏ 02-2656-9991), FAX : 02-786-9402